운영자 [1] · MS 2000 (수정됨) · 쪽지

2017-01-18 16:26:40
조회수 14,986

오르비 게시물이 3년 전 대비 5배 늘었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showmethescore.orbi.kr/00010779331

오르비 커뮤니티에 그 어느때보다 더 활력이 넘치고 있습니다.


2000년 오르비 개장 이후 17년을 통틀어, 올해 하루에 가장 많은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최근 4개년 간 1월 1일부터 17일까지 17일간 요일을 보정한 일 평균 게시물 수를 비교해 보면, 




올 들어 하루 평균 게시물 수는 2,317 건, 댓글 수는 20,163 건으로 작년 동기에 비해 60% 증가했습니다.


3년 전에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5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특히 올해 게시물 수는 갤러리, notme 등 오르비 메인 게시판을 제외한 다른 게시판의 게시물은 제외하고 센 것으로 실제 게시물 수는 이보다 더 많습니다.


현재의 성장 속도라면 오르비는 약 18개월 후에는 네이버 카페 내 입시 커뮤니티를 포함한 모든 수험생 커뮤니티를 통틀어 가장 많은 수의 게시물이 등재되는 커뮤니티의 지위를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기간 일평균 페이지뷰는 2,222,399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3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인터넷에서 특정 브랜드의 관심도와 검색 빈도를 시계열로 측정하는 Google Trends 에서, 오르비 그리고 유사한 성격의 방문자 군을 갖는 타 커뮤니티의 interest over time 그래프를 보면 오르비의 상대적인 성장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늘어나는 게시물 수와 성장하는 커뮤니티에 대응하기 위해 오르비는



  - 서버 용량을 확충하고 있습니다. 매년 입시철에 발생하던 서버 지연 내지 다운이 올해 들어서는 확연히 줄어들었습니다.



  - Google이 만든 Machine Learning 플랫폼인 TensorFlow 기반으로 제작된 Deep Feed 를 도입해, 게시물 수가 많아지더라도 각각의 이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게시물이 목록에 우선적으로 표시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험생과 대학생, 학부모에게 서로 다른 내용을 표시하게 될 것입니다. 같은 수험생이어도 재수생인지 고2인지에 따라 표시되는 내용이 달라집니다. 평소에 관심있던 인강 선생님, 수험서를 오르비가 자동으로 파악해 그에 관한 소식을 먼저 알려드릴 것입니다. 아직은 개발 초기 단계라 개선의 여지가 많습니다. 대략 내년 이맘때 쯤이면 이 기능이 상당히 안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오르비의 소셜, 커뮤니티 기능, 알림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근 들어 오르비 앱을 빠른 속도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으며, 모바일 오르비와 오르비 앱에 다양한 기능을 매주 추가하고 있습니다.


    오르비 앱은 다음 주소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iPhone / iPad : https://itunes.apple.com/kr/app/oleubi/id621221859?mt=8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orbi.android&hl=ko



  - 오르비클래스의 강의를 더 쾌적한 환경에서 시청하실 수 있도록 기존의 스타플레이어에서 아쿠아플레이어로 플랫폼을 옮겨갈 예정입니다. 봄까지는 양쪽 모두에서 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는 오르비클래스를 앱 내로 통합하여 더욱 편리하게 인강을 시청하실 수 있도록 해드릴 것입니다.



  - 항시 machine learning / deep learning 분야에 능한 개발자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문의는 dev+recruit@move.is 로 하시면 됩니다.



  - machine learning / deep learning 분야 뿐만 아니라 모의지원 / 입시 파트에서 일을 할 인턴도 선발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의는 cfo@move.is 앞으로 하시면 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