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컨설팅의 실체
오르비 학생들에게 현실에서 이뤄지는 정시 컨설팅의 실체를 알려주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저를 소개하자면 저는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입시컨설턴트입니다.
전국 학생 대상으로 유명한 업체에서 컨설팅을 하면서 지금까지 전국의 많은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또한, 학교와 학원, 시청에서 주관하는 강연회를 진행하며 나름 유명하다고 하시는 컨설턴트 분들도 많이 만났습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절대 저에게 컨설팅을 받으라는 광고와 홍보가 아니라는 점.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수능이 끝나고 담임선생님께 제대로 입시 상담을 받지 못하는 고3 학생들이 고액의 정시 컨설팅에게 현혹된다는 것이 안타까워서 글을 남깁니다.
컨설팅을 받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잘 알아둬야 제대로 된 컨설턴트에게 컨설팅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잘하는 분들도 실제로 많구요.
1. 시중에 나와있는 진OO, 메OOOO 등 예측 프로그램으로 돌려서 상담하는 정시 컨설팅 받지 마세요.
참 어이없는데 프로그램 돌려서 배치해주는 양심불량 컨설팅이 대한민국에 넘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예측 프로그램 및 모의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상담한다면, 그냥 고3 담임 선생님께 상담받으십쇼.
그런 단순 누구나 할 수 있는 정시 배치를 받기 위해 여러분이 비싼 돈내고 1:1 컨설팅을 받는게 아니지 않습니까!
입시 컨설턴트의 역할은 올 해의 입시 흐름과 환경을 분석하여 학생이 원하는 또는 가장 높은 대학에 갈 수 있게 '틈'을 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면, 누가 정시컨설팅을 시중에 나와있는 프로그램 돌려서 사용해요 라고 생각하실텐데,
실제로 이런 분들 많습니다..ㄷㄷㄷ 저도 이야기들으면서 깜짝 놀랬어요. 아니 양심있는건가 개빡치네
(이거보고 찔려하면 너 얘기야 이새키야)
2. 입학사정관 출신이 더 잘할까?
저도 인서울 O대학 입학사정관을 해보며, 실제 입학사정관 분들 보면서 느낀 경험 쓰겠습니다.
참고로 입학사정관은 크게 2가지 계약직과 팀장급의 사람들로 나뉘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실제 입학사정관들은 컨설팅을 할 줄 모르십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코엑스에서 대학교 입시 박람회 하면, 입학 사정관이 나와서 상담해줬는데 아시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상담 퀄리티 및 정확성이... ㄷㄷㄷ 그거 들을려고 학생들이 아침부터 코엑스가려고 개고생한줄 아나 ㅅㅂ.
전형에 대한 분석과 그에 따른 입시결과 정도는 디테일하게 알 수 있지만 문제는 입학사정관 퇴직 이 후 3년 동안 사교육 업체에서 근무할 수 없습니다. 법으로 금지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본인이 입학사정관 출신이다? 기본적으로 3년 전 이야기하는 것이며 입학사정관 일을 한사람이 입시컨설팅 하고 있다면 컨설팅을 받는 것이 아니라 국민신문고에 신고하세요. 업체랑 컨설턴트 둘 다 X되는겁니다 ㅋㅋㅋ
또한, 입학사정관 출신 분들은 걍 대학교 교직원입니다. 여러분들, 대학생 반수생 또는 대학생 분들은 교직원이 어떤 느낌인지 아시죠? ㅋㅋㅋ
그리고 과거 입학사정관이라 한다면 상식적으로 3년 전 전형 분석과 입시결과의 디테일만 확보하고 있기에 최근 입시 동향을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입학사정관 출신이라는 것에 현혹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제로 많은 사설 컨설팅 하시는 분들 만나보면서, 분석과 예측을 잘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여러분의 올바른 판단을 믿으세요.
3. 경력이 중요할까?
여러분 입시컨설팅 경력이 중요할까요? 단순합니다. 입시는 매년 달라지며 어느누구도 100% 장담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입시를 조금만 알아보신다면 경력이 오래됐다고 잘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시 컨설팅을 잘하시는 사람들은 현재 입시 환경과 동향 파악, 그리고 예측 능력이 뛰어나신 분들이며, 상담 받는 학생에게 알맞는 배치를 해주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상식적으로 컨설팅이 고액인데, 입시컨설팅 능력이 뛰어났다면 그 기간동안 돈벌고 업체차려서 대표됐거나 다른 사업하겠죠 ㅋㅋㅋ 컨설팅만으로는 잘하지 못해서 수업하면서 부업으로 했거나 능력없어서 어중이 떠중이 처럼 지내다보니 기간만 길어진거에요 ㅋㅋㅋ
제가 항상 이야기하는데 입시컨설팅을 고액이라, 입시 컨설팅을 잘해서 전문적으로 입시 컨설팅만 하더라도 충분히 수익 창출 할 수 있습니다.
근데 교과 수업 가르치면서 컨설팅을 한다? 아니, 교과 연구할 시간도 부족한데 입시 정보까지 파악해서 2가지를 어떻게 잘 할 수 있겠습니까 ㅋㅋㅋ 교과 수업을 못하거나, 컨설팅만으로 돈이 안벌리나보죠
그리고 입시컨설팅 하시는 분들 중에 자세히 보면, 교과 수업에서 경쟁에 밀려서 컨설팅으로 넘어오시는 분들 꽤 많습니다.ㅋㅋ
아무튼 여러분들, 반응 좋으면 또 글 작성해보겠습니다.
정시 컨설팅 하는데 도움되시길 바라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뻘소린데 0
요즘 물가에 질식할 것 같음 걍 날 죽여라
-
밤 왜 샜지..... 수시러들 암튼 존경함
-
일어나
-
쿠팡 힘들다 0
이걸 연속으로 뛰는 사람은 대단하네 ㄷㄷ
-
근데 그 시절이 너무 그리워 꼴에 첫 대학생활이라고 마음이 조금 부푼 것도 있었고...
-
결국 5수를 하나. 사탐런 진지하게 고민해봐야되나
-
트리플에스 끝!
-
동덕여대보다 더 처참함
-
죄는 없는데 죄책감생김
-
https://naver.me/5YFRHw2t 어디든 민주 한숟갈 올리는게 요즘 여대에서 유행인가봄
-
속보 0
우옹애
-
기상 완료 예비군 2일차 갔다오겟음 아...
-
일단 지방의대 바이탈과 교수들은 인서울로 많이 옮기거나 그만둠 지방의대 교수들이...
-
생활패턴 망했다 1
오전 7시 취침 오후 4시 기상 이게 뭐야 대체
-
김상훈T 0
독서 독해 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그읽그풀 느낌이면 좋겟는데..
-
잠이 안와 씨바 3
나 자고 싶다고........ ㅅㅂㅅㅂㅅㅂㅅㅂ 어젯밤도 샜는데 왜 잠이 안오는데ㅜ
-
ㄱㄱ
-
기차지나간당 2
부지런행
-
진짜 잔다.. 2
다들 자요 빨리
-
으으
-
밤샐까.. 0
수면패턴 박살났는디 초기화나 시키게
-
양악하고싶다 0
-
선착순1명 18
가장 빠른 사람이라는 뜻
-
12시 이후부터만 ㅇㅇ.. 자야지이제
-
97점 99 76점 85 93점 1 45점 96 42점 96 언미생지 나는 이과지만 수학이 밉다..
-
에구구
-
18수능 국,수(가형),영,한국사,물2,화2,중국어 응시 각 원점수...
-
ㅇㅈ 10
마스크업으면무서웅
-
언제까지 이런 현타오는 일상을 살아야하지
-
또 불면증의 밤 4
엊그제도 밤을 새고 어젯밤엔 4시간 잤는데 또 잠이 안와???? 낮잠도 안잤는데 나...
-
최대한 안정적인 과목 원하고 둘 중에 하나만 꼭 고르면 머가 좋을까여
-
안녕하세요.. 10
요즘 바빠요
-
안자는 사람 손 9
가능?
-
수시6장 설대만지름 서울대의대 수시교과 합격 서울대 경제학과 학생부교과전형 합격...
-
나랑 정철할래? 1
-
그것은 바로 경제 왜냐면 전교에서 한명만 하거든
-
이분 닮은걸류 종결..
-
오르비
-
진짜 잔다. 4
10시엔 일어나야 해..
-
이게 이론상 가능한게 무서움...
-
이거들어바 18
-
시험장에서 어떤 개지랄을 했길래 이렇게 망쳤을까..
-
눈팅하는 인해전술 인민군 수많명과 잠 못자고 깨어있는 호감고닉들의 눈치싸움
-
에휴씨부럴ㅋㅋ
-
통과 내신 1
며칠전에 시험본건데 나름 기출픽이나 오투 풀어서 통과 열심히 했는데 처음 보는...
-
출근핑
-
화학2 Kb가 1보다 클 수 있나..(23학년도 17번) 0
23학년도 17번. (나) 용액 화학2 Kb가 1보다 클 수 있나..
-
단, #~#은 1343313에게 당장 쪽지를 보내야 한다는것을 의미한다
-
왜 보고 싶어함?
-
논술 발표 1
논술 발표일 보통 몇일정도에 하나요? 성대 한양 중앙 작년에 언제쯤 했는지 궁금해요
글 삭제는 못시키겠죠... 글 삭제 당할까봐 무섭네
메이저의면 아무래도 지원 학생들의 동향파악 하는 것이 중요해서 올 해 메이저의 지원자들의 표본자료 많이 갖고 있는 업체 정보가 신뢰도가 높습니다. 컨설팅을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학생이 주체가 되어 움직이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지역인자 의대 쪽 정확하게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시 지역인재 같은 경우도 일반 전형과 비슷한 흐름 갈 수 있어요. 일단 학생들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체들마다 기준을 삼는 것들이 다른데 프로그램을 만들어 쓰는 곳도 있고, 대중적으로 유명한 프로그램 참고정도로만 진행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정시컨설팅이 꼭 필요해서 그런데 혹시 괜찮은곳 추천좀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오르비에 올라오는 곳들은 괜찮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