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지의 강사 추천 (메가스터디 위주)
국어
비문학(이원준, 피램)
이원준 선생님 관련 자세한 개론은 이전 게시글 참조, 피램 쌤은 메가 아님 ㅈㅅ. 민감한 독해가 문제라면 정말 추천. 이원준 선생님은 거시 독해 좋고, 나머지 미시 독해는 초반에 엄청 꼼꼼하게 방법을 알려주신 후 나중 기출이나 리트 강의에선 그닥 강조를 안하시고 '이 정도는 알지?' 화면으로 무언의 압박 주심. 반면 피램님은 책만으로 뵈었지만 매우 친절하심. 거시 독해와 미시 독해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route 아닐까.
문학(이원준 heart, 김재홍)
김재홍 문학 풀 커리큘럼 극강추. 이원준t의 경우 하트 강의로 일상언어적 강의 매우 좋았음. 다만 개념어 강의가 없어서 노베이스는 매우 실망했을 것 같음. EBS도 심히 빈약하셔서 아쉬움. 2022는 다르다 하니 믿어보시길!!
언매(박담, 김재홍, 김동욱)
1명만 고르라 하면 김동욱 체크메이트 1달에 끝내시는 거 추천함. 수능 문법은 암기가 우선이라 생각하긴 하지만 여전히 22 체크메이트는 명강의. But 5일 정리 Final은 극히 비추함. 시간 버리지 마시길.
수학
장영진-현우진 더블 커리큘럼이 현재 기준 나에겐 가장 완벽함. 한석원t도 좋았음, 하지만 호불호 갈리는 듯함.
영어
김기훈. 독해를 위한 어법 강의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아니면 ㅈㅅ) 들으시길 바람. 많은 분들이 수능 영어에 문법은 필요 없다고 오해하시는데 영어 독해에는 영문법이 어마어마한 도움이 됨.
이후엔 영단어랑 컷브레이커, 독수리 강의 추천. 본인은 2년간 들었었고, 작년엔 듣지 않음. 김기훈 선생님 특유의 자부심이 불편하다면.....음 다른 사람은 딱히 이제 추천을 못하겠음.
생명과학1
한종철+박지향 더블 커리큘럼. 로직 N제 무조건 추천드리고 박지향t 세모지 프린트가 풀 커리큘럼만큼이나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함. 정말 존경하는 강사 두 분.
화학
고석용.
걸러야 할 강사
그런 사람은 안 들어봄. 선택 운이 심히 좋았던 편. 다만 '내 말이 무조건 맞다. 나만 따르면 1 뜬다' 무조건 거르시고, Q&A 너무 늦는 경우는 처음부터 선택하지 않으시는 걸 추천함. 연구소 자체가 여유 없을 가능성이 높음.
0 XDK (+1,000)
-
1,000
-
연세대 활우 이공계 면접 과외 모집합니다! + 자체 제작 제시문 판매 0
**관심이 있으시다면 쪽지 주세요! 안녕하세요! 연세대 화공생명공학부에 재학 중인...
-
학교가서 녹화면접 하듯이 시간제한 7분동안 연습할수 있게 사이트도 만들어 두었으니...
김재홍 메가 나감
??????????????
ㅠㅠ 저도 아쉬움
이원준 쌤 관련 게시물이 뭔가요..
https://orbi.kr/00040784567
이원준 문학 괜찮아요? 비문학은 커뮤니티에서 체화 불가능에 가까운 강사! 이런인식이 강한데, 대충 독서 실력만 보면 한 3등급 되는 학생도 ㄱㅊ하다고 보시나요?
인식은 아마 '지문 따위, 안 돌아가고도 이해한다' 이런 느낌 같은데
오히려 제가 보기엔 선지 독해법을 중요시하시는 분이라서 3등급의 경우가 성적 상승하기 더 좋은 강사인 것 같아요.
감사함다. 역시 변화된 수능엔 216인것..!
무언의 압박 ㄹㅇ ㅋㅋㅋㅋㅋ
강의 중에 강민철t와 대조되는 부분이 가장 심한 게 이쪽 같음. 제가 강민철t 들은 친구와 상의했는데, 두 분의 강의 개론이 정말 비슷하심.
하지만 이원준t는 아무래도 최상위권~상위권을 가르치시는 현강을 자주 하니 자연스레 이렇게 변하신 것 같음. 저는 스스로 고민해서 좋았는데, 강민철t는 다 떠먹여주는 기분이 든다고 하더군요. 반대로 말하면 강t가 매우 친절한 거죠.
저는 진짜 원준 쌤 다 좋은데 발성이라고 해야하나 집중이 잘 안됨 ㅠㅠ
배속하면 말리는 느낌이 있죠. 전 그래서 1배속해두고 천천히 들음. 그건 어쩔 수 없어 보임.
이원준t는 풀커리 안타더라도 브크는 들어보시길 정보처리틀 만드는데 좋음
국어 커리 펑크 낸 강사 아닌가요?
생1 개념까지 두분 다 들으신거???
아 그걸 언급 안했구나. 개념은 박지향t로만. 유전부터는 둘 다 ㅇㅇ.
근데 뭐...6평 50 9평 48 수능 39라....올수능엔 아니었나 봐요....
재홍t 말씀이신가요? 펑크라기엔 문학 파트는 그래도 중요한 파트는 다 있어서...
김기훈t 솔직히 제기준 제일 잘 가르치시는데 언급이 없는게 좀 신기
태고의 전설 이미지가 있음. 그래서 그럼...
절평 영향이 ㅈㄴ 큰 듯 예전 상평 영어 매운맛 제대로 보면 김기훈한테 ㅈㄴ 몰릴 즛
유대종 이원준 고민했는데 원준 센세로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아 근데 대종t는 안 들어서 ㅋㅋㅋㅋ
일단 고민 잘하셔서 가시길. 불친절하다는 느낌 못 지울 수도 있음. 전 그게 좋았지만.
이원준은 스키마다.
예비 고3인데 수학 현우진T 커리로만은 좀 부족한가요??
현우진t가 부족하다는 게 아니라 장영진t 문풀을 버리기가 너무 아까운....
아하..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해요!!
내 말이 무조건 맞다. 나만 따라오면 1뜬다 -> 이거 완전...
개꿀이 개꿀이긴 하죵
올해도 뉴런 btk 드릴트리 타야겠다 벌써 설레네
장영진 - 현우진 들으셨다는게 둘다 풀커리 타셨다는 말씀인가요 ?
밑 댓 ㄱㄱ
전 양승진이요 ㅋㅋㅋㅋ
수학 4등급에서 논술합격까지 이끌어주신분
굿굿
종철커리에 뭐 얹어서 공부하셨나요 ..? 혹시 실례가 커리타고 몇점나왔는지 알수있을까요?
걍 비유전 박지향 유전 동시에. 시데 컨텐츠 전부 합쳐서 함.
6평 50 9평 48 수능 39요. ㅅㅂ
장영진 더블커리라는 건 btk 꿀모 말고도 다하셨다는 건가요?
개념은 현우진. 엔제나 모고는 킬캠 절반과 영진쌤 모고 중 파이널들 전부. 그 외에 시데 컨텐츠는 골라서 ㅇㅇ
혹시 피램 비문학은 생각의 발단, 전개 둘 다 하셨나요?
아마 전개만 한 듯? 사실 딱 그거 2권만 사서 뭔지 저도 잘 모름
화학은 김준
시데 김재홍t 들으셨나요
ㅇㅇ
믿지님 장영진+현우진 어떤식으로 조화롭게하셧나요?
제 현역 때는 실상 독학이었음. 한석원, 장영진 문풀만 사서 혼자 풀었고. 올해는 뉴런 현우진 완강, 장영진 모고 전부 풀었고, 많은 시데 모고랑 책들 중엔 제 기준에 배워갈 게 있는 것들만 골라 풀었음.
감사영
국어 노베에 가까운 느낌이면 어떤분이 좋나요? 그냥 글의 구조부터 다시 시작하고싶어서요
사실 인강 많이 듣지 못해서 그렇게 추천은 못 드릴 듯 ㅠㅠ
생명과학 윤도영t랑 화학 정훈구t가 없는게 새롭군요. 그 둘만 알고있었는데 빠진 이유가 있나요?
들은 강사만
대성만의 메리트가 없었어서
뉴런 - btk는 전설이다..
사탐 선택자를 위한 메가 쌤 추천!
그냥 1타 들어라. 1타인 이유가 있다 다들
김동욱t 쳌메 어떤점이 좋았나요
전형태쌤 메가 온다해서 같이 고민중인데 ㅠㅠ
노베든 유베든 처음부터 다시 이해하기 ㅈㄴ 좋음.
박지향T 세모지쪼가리가 뭐죠??
아마 강사 배너창 밑에 뜰 건데 확인 ㄱㄱ 아니면 큐엔에이 쳐 보면 바로 나올 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