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학원이요
안녕하세요. 재수를 결심하고 일산 청솔에 등록한 재수생입니다.
고등학교는 중위권 외고 졸업했구요, 운 좋게 들어간 케이스고 솔직히 말하자면 게으른 편이라서 고등학교 때 최선을 다해 공부하지도 않았습니다. 대학 입시를 치루고 나니 정신이 들어서 재수 결심하게 됐습니다.
수능 성적은 언수외 354, 평가원 모의고사는 343 정도 받았습니다. 서울권 대학 넣기엔 턱없는 점수죠.
근데 며칠 전 재정반 등록하러 학원에 갔더니 상담해주시는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이 자기가 보기엔 제가 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제 성적을 보고도 하이퍼 슈프림에 등록을 하랍니다. 제가 보기엔 제 성적은 슈프림(中)반 중에서도 지극히 평범 혹은 그 이하의 점수인데요.
제가 그전에도 몇몇 학원에서 성적은 안되는데 외고라는 타이틀로 수준 높은 반 갔다가 어영부영했던 적이 있어서 이번에 그렇게 되면 안되기 때문에 많이 고민이 됩니다. 이 얘기를 했는데도 하이퍼 슈프림에서 충분히 할 수 있을 거라는데 왜 그렇게 말씀하신 걸까요?
그리고 정 힘들면 슈프림으로 내려오라는데 중도에 그렇게 반 바꾸면 흐름이 깨지지 않을까 싶고요. 하도 단호하게 하이퍼 슈프림으로 가라시길래 일단 등록은 했는데 갈팡질팡 합니다. 재수가 장난도 아니고 비용도 이만저만이 아니잖아요.
시험을 봐서 슈프림으로 가겠다고 할까 했는데, 또 제 수학점수로는 프라임(아랫반)까지 내려가는 게 아닌가 싶어서 겁쟁이같이 회피했네요
미리 경험하신 분들, 특히 저같은 경우가 있으셨던 분들께 여쭤보고 싶어요.
제가 하이퍼 슈프림에 가면 수업을 따라가는 데 많이 힘들까요?
영어나 국어는 어느 정도 따라갈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수학이 평소 모의고사에서도 4~5등급을 왔다갔다 해서 뒤쳐지거나 수업을 못 알아들으면 어쩌나 걱정이 태산입니다.
돌아오는 월요일이 개강인데 따끔하고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작년 중간고사 끝나고 피시방에서 컴퓨터 켜보니 세월호...
제가 청솔학원에 대해 잘 아는건 아니지만 얼핏들은바로 강남청송기준 하이퍼슈프림이 최상반이라고 알고있는데 지금 성적으로 따라가기 어려울거라 생각해요.
물론 다 자기하기나름입니다. 물론 엄청 무서운말이죠..
상담을 해주셨던 분이 일청 대표 수학강사시라는데, 제가 하이퍼 슈프림에서 슈프림으로 재상담 없이 바꾸는 것에 대해서 혹시 불이익이 생기거나 하지는 않겠죠??제가 워낙 주변 환경에 예민해서 괜한 것까지 걱정이 다 되네요ㅠㅠ
댓글달라고 로그인 했는데 벌써 늦었나요? ㅠ
선행반다닌 학생입니다 이과긴하지만 그냥 하이퍼가세요 무조건
윗반 아랫반 수업차이난 그냥 조금 더 자세하게 해주는거 뿐이고
주위 친구들 수준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가요..ㅠㅠ
근데 오전에 전화해서 바꿨어요. 신경써서 댓글 달아주셨는데..
저도 사실 분위기 때문에 걱정을 하긴 했는데, 전화해서 바꿔달라니까 바꿔주시면서 혹시 슈프림에서 하이퍼로 오고 싶으면 다시 말하라 하시더라구요. 아무튼 일단 이제 결정이 됐으니까 슈프림에서라도 열심히 하는 수 밖에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