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모평 국어기출 문제지 올립니다
2015_1.pdf
해설은 나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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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쯤에 뉴런 시작할 것 같은데 9모 보기전 까지 뉴런을 끝낼 수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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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르비에 올리면 보실 것 같아 글 남깁니다. 저는 SII 반수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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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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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군들, 쌍사만큼 꿀과목이 없다. 2차대전 연표 외우면서 히틀러의 모험에 동참해보지 않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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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전에 비해서 오르비 내 사탐 언급량이 엄청 늘고 과탐 언급량이 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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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파탄난건줄 알았는데 약 먹으니까 발작 버튼이 안 눌려서 착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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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원이 트로피에 젠지 박제했으면 ㅈㄴ 불탔을듯 다행이 TL TES BLG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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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도 촉박한데 짜증나 죽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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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가 성적 가지고 지랄하면 개빡쳐 죽겠음 학사 사는 것도 아니고 시간도 얼마 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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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그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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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박에 줄그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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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기출 0
평가원만 있는거 있나요 교육청 떡칠이네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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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버기 0
귀여운 얼버기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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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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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디션 이스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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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클모닝 달성 0
0630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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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차지나간다 3
회기역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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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위 1
달아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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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순튀뎅 백 세트 연어초밥 천 피스 돼지바 십만 개 김치찜 백 그릇 소금막창알곱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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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진짜잔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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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대x3회 0
난이도어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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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자고왔는데 나이스 ㅠㅠㅠ 역시 월즈는 티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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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러감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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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매하네 아 너무 행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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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근무 퇴근하기 전에 부장님이랑 각자 한그릇 먹는게 습관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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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다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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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미드는 진다 어쩌구 젠지 그랜드슬램 어쩌구 아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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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버기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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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커 내급이네 0
개잘하네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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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미드는 이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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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스 오 0
페제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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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원!!!!! 1
믿고있었다구!!!!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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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황 티 원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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쳐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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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세트보고 자고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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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끝내고 자러 가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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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많이한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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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임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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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점 망하면 1
대1부터 행시준비 ㅇ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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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세주 트타 애쉬 레나타만 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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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버기 0
수우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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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 자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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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야 2
진짜 사랑한다 작년 렐 생각났다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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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1 =아직도 44 -> 50 올릴때 공부 효율 원과목 최하위인가요? 3
근데 오르비 검색해보면 옛날보다 생1 곡소리글이 많이 줄은거같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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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1 0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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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1
너는 최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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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수특미적 계속 풀고 있는데 문제퀄 ㅆㅅㅌㅊ인데요?? 작년에 내신으로...
혹시 몇 번이 궁금하신가요?
아 그 번호는기옥안나는데 맥커시?효과 그문제 5번은 오ㅐ맞죠? 제작자가 감독일에 게입한거면 역할과임무를 확실히나눈게아니즎아요. 그리고 1번도 지문에 극적효과?를 낸다햇으니까 맞는보기아닌가요
지문 왼쪽 밑에부분에 "할리우드에서는 일찍이 미국의 대량 생산 기술을 상징하는 포드 시스템과 흡사하게 제작 인력들의 능률을 높일 수 있는 표준화․분업화한 방식으로 영화를 제작했다" 라고 되잇고 배경을 극적으로 드러낸다라는 말은 지문에 없어요 ~_~
근데 그말은 있는데 제작자가 감독일에 끼어든다는식의 문단이있길래..그리고 극적~~이란 말있지않나요?
표준화, 분업화한 방식으로 영화를 제작했다...제작자가 감독의 작업 과정에도 관여하게 되었고....이것 말씀이시군요.
제작자는 제작자, 감독은 감독으로 역할 분담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제작자가 감독에게 끼어드는 것이 아니라 제작자가 감독의 일(작가주의에서 볼 때)에 관여한다고 볼 수 있을만큼 제작자의 영역이 넓게 역할분담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선추천 후클릭^-^
A형과 B형중 어느게 더 까다로웠다고 보세요?
문과에게 A형과 B형 중에서, 이과에게 A형과 B형 중에서 어느 것이 까다로왔냐고 물어야 하는데 그건 사실 비교가 불가능하겠지요.
41번에 4번선택지 "‘구월 구일’에 제비가 강남으로 들어가는 상황은 <보기>의
‘II단계’에 속하는 것으로, 상황에 개입할 수 없는 놀부가 욕망
실현을 위해서 기다릴 수밖에 없음을 보여 주는군" 이거 놀부가 개입 못한다는 내용 지문 어디에서 찾아야되죠 ㅜㅜ
'찾는다'는 말이 적절하지 않아 보입니다. <보기>는 지문의 내용을 도식화 했죠. 그렇다면 2단계라고 정리한 부분에 해당하는 지문의 내용은 반드시 있게 마련입니다. 어떤 내용이 '상황에 개입할 수 없다'고 말한 바에 해당하는지를 알기 어렵다는 말씀이신데, 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바라보지 마시고 1단계에서 '상황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함'이라는 말을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지 않는 제비를 오도록 할 수는 없었지요. 그것은 상황에 개입하지 못한 모습인데 1단계가 벌어지는 사건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도식에서는 적극적으로 행동한다고 하고 있고 아래칸에 제비 다리를 고쳐 줌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1단계의 핵심적인 '적극적으로 행동'한 건 다리를 부러뜨린 것이지 제비가 오는 것은 어쩔 수 없이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2단계에서 '상황에 개입할 수 없어'는 다리를 대충 고쳐 준 후 벌어진 일을 도식화한 것이지요. 그렇다면 9월 9일에 제비가 돌아가서 "박씨를 가지고 돌아오기"를 바라며 기다릴 수밖에 없는 것에 해당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물어봐도 될까요?
a형 20번에 4번선지가 왜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5번이 답이란건 확실히 알겠는데 4번은 왜 적절한 내용이 되는지모르겠어요ㅠㅠ
답변이 늦어서 미안해요 짬내서 하나씩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서 두 번째 단락에 "이 에너지의 크기에 따라 방출되는 빛의 파장이 정해지면서 발광 다이오드에서 나오는 빛은 하나의 색을
띠게 된다"라고 되어 있지요. 여기에서 '하나의'라는 말을 그냥 1이라고 생각하신 모양입니다. 이과 학생들은 다의어에 약합니다 맥락에 따른 의미를 생각하는 것이 서툴고 수학 기호처럼 '한 단어는 한 의미'로 언어를 구사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하나의'는 에너지의 크기에 따라 빛의 파장이 정해지고 그렇게 정해진 파장과 1:1로 대응하는 빛이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말하자면 여러 색 중 어느 하나의 빛이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아!! 설명을 들으니 이제서야 이해가 가네요! 감사합니다!!!
국어b형 6번(2번선지가 답인이유와 4번선지가 오답인이유), 국어b형16번 ㄱ에서 양성모음의 위치(어디있는지..)
43번 5번에 점층적표현이 어디나와있나요??
저도 질문 하나만 할게요~국어 B형 25번에 5번선지에서 겉보기 등급이 -1인 별과 1인 별은 밝기가 약 2.5배 차이난다고 한 선지에서 지문내에서 1보다 한등급 밝은 등급이 0인지 -1인지 알 수 있는부분이 없었기 때문에 두 별의 밝기 차이는 정확히 알 수 없고 따라서 오답이라고판단했는데 맞는건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