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일본어1 연계 자작 신유형 문제(난이도: 중상)「1」
1~5. 다음은 유노군(ユーノ君)이 어느 날 쓴 일기이다.
다음 일기를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하시오.
平成26年。8月8日。天気:晴れ
今日は本当に楽しい日だった。
なぜというなら、ともだちとサボテンストアに行ったからだ。
サボテンストアを紹介するなら、サダン駅からとても近いところにある喫茶店だと言える。
だが、他の喫茶店と異なる点は、そこの店員はメイド服を着ていることだ。
私は そこに入ったばかり、いろいろな(A)アニメーのキャリクターの絵を見た。
そして、カウンターの 下にはいろんな ゲーム(B)カドも見た。
それから、友達と席に座って、しばらく話をした。
「ユーノ君、なにか食べたいものがあるの?」
「メイドおねーさんがつくる(C)ケ-キがたべたい!買ってくれ。」
「うん。わかった。」
本当に優しいともだちだった。
「あのう、なぜ(ア)韓国にはそんなメイドがある喫茶店で人が大勢あるの?」
私は言った。
「韓国には日本の秋葉原みたいにメイドが(イ)店員となって客たちを(ウ)迎える喫茶店がほとんどないから、
メイドが好きな人に人気がたくさんあるみたいだ」と友達は説明した。
そのうちに、僕はミズキ先生にあげる(D)プレゼントのことを考えた。
「ミズキ先生に上げるプレゼントで何がいちばんいいか」
考えたとおり、サボテンには様々なグッズがあった。
だけど、ミズキ先生が(エ)大好きな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あることが知らなかった。
私はメイドさんに問い合わせした。
「あの、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 ありますか」
「はい、そこにあり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セーラームーンの人物が胸につけたブローチが見えた。
やがて、カードでブローチを払ってしまった。
「ミズキ先生はセーラームーンのことが好きだから先生が満足するはずだ。」
時間が過ぎ、(オ)頼んだ(C)ケ-キが出た。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も その さらに 描いてた。
私は言った。
「本当に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ですね。買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 」
(下略)
*なぜというなら: 왜냐하면
*異(こと)なる:다른
*喫茶店(きっさてん): 찻집
*ブローチ:브로치
*様々(さまざま): 여러 가지
*キャリクター:캐릭터
*セーラームーン:세일러문
*メイド(服):메이드(복)
*満足(まんぞく)する:만족하다.
*胸(むね)につける:가슴에 달다.
*描く(えがく):(그림을) 그리다,
1.가타카나 단어(A)~(D) 중, 그 표기가 바른 것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직접 연계)
①(C) ②(C),(D) ③(B),(C),(D) ④(A),(C),(D) ⑤(A),(B),(C),(D)
2.밑줄 친 (ア)~(ウ)의 한자를, 히라가나로 바르지 않게 표기한 것은? (직접 연계)
①(ア)かんこく
②(イ)てんいん
③(ウ)むかえる
④(エ)だいすきな
⑤(オ)だのんだ
3.「 」에 들어갈 말로 알맞지 않은 것은? (직접연계)
① けっこうです。
②いいえ、気にしないでください。
③どういたしまして。
④とんでもないです。
⑤とんでもないですよ。
4.유노군이 쓴 일기의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알 수 없는 것은? (간접연계)
①오늘 사보텐 스토어에 들렀다.
②주문한 케이크가 놓인 접시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다.
③사보텐 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을 보았다.
④유노군의 친구가 유노군에게 딸기 케이크를 사 주었다.
⑤미즈키 선생님은 세일러문을 좋아한다.
5.유노군이 일기를 쓴 해는 서기 몇 년인가? (직접연계)
①2012년
②2013년
③2014년
④2015년
⑤2016년
<연계 내역>
수능 특강 1강 수능 포인트(11쪽)
수능 특강 5강 유형학습 2(44쪽)
수능 특강 17강 5번 (157쪽)
수능 특강 19강 수능 포인트(172쪽)
수능 완성 일본어 4회 12번 (26쪽)
그 외의 연계 교재에 나오는 표현 다수
기본 어휘표(수능 특강 부록)
p.s.)
독해 연계는, 수능 완성 일본어 독해 문제 출제 기법을 참조하여 이를 응용하였습니다.
상호명 등의 고유 명사에는, 주석을 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
호응이 좋다면 유노군 모의고사를 이런 식으로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능 영어에서 중요한건 문제를 어떻게 해야 잘 풀까가 아니라 고교수준의 단어와...
-
양치기 할때 뭐로 하나요? 전 쎈B&기출로 하는중인데 다들 너무 빈약한거 아니냐...
-
power andre 99 앨범 꼭 들어보세요 앨범 순서대로 쭉 들으면 음악이...
-
이미지 n티켓은 2
몇등급이 풀었을때 젤 좋다고 생각함?
-
커트 2만원... 어떤 곳은 커트하고 샴푸하면 2만 7천원...
-
2025 EBS 연계교재 지문 중요도 선별표 (Feat. 수특 영어/영독 지문선별표) 0
안녕하세요 여러분 함정민T입니다. 벌써 수능이 D-80 대에 들어섰네요. 작년에...
-
사탐런 0
현재 고2 정시러고 탐구는 생1 지1 선택했는데 생명 공부하느라 지구 공부를 못하고...
-
본인 고1이고 1학기 내신 ㅈ망함 4점대 작수 국어 84점 나오고 내신공부보다...
-
수학 실모 ㅊㅊ 0
킬캠 히카모 jmt 클리어
-
기파급 패드로 풀려는데 이거 e북이랑 피뎊 무슨 차이인가요?
-
죽어야지...
-
세지 사탐런 1
저번주에 사탐런 해서 7일동안 사문 개념 다 끝내고 8투스 46받았는데 세지 사문...
-
ㅈㄱㄴ
-
교대 탈출한다 1
아자아자 파이팅
-
다른 교재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나요??
-
문과 33211 0
화작 확통 쌍지 33211컷에 걸리면 어느정도까지 갈 수 있을까요,,?
-
나약간 특이한 취향인듯 16
여고생 세일러복만 보면 반응이 온다
-
화작 언매 쌍지인데요 33311컷 뜨면 아주대 문과 낮은과 가능한가요??
-
직원이나 학원에
-
80점대인데 지금부터 실모만 계속 풀까요 아님 서킷 같은 하프모고?랑 n제도 병행?...
-
1컷이 84정도로 나오는 게 요즘인데 1등급이 아니면 준킬러까지만 기출풀고 n제로...
-
현재 턱걸이 3등급(듣기 안틀림) 나오고 있습니다 단어도 웬만한거 다 알고 해석도...
-
더프랑 이투스 둘다 너무 무난하거나 쉽게 내는거 같음
-
윤성훈 선생님듣는데 문화 동화는 강제적 문화 접변보다 자발적문화접변에서 주로...
-
밥먹었수산시장? 4
내가 요즘 미는 유행어임
-
국수는 1 나와도 탐구가 3나오는데 의미가 없다
-
`모든 문장을 또박또박 읽고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며 실수하지 않고 문제를 풀자‘ 위...
-
어그로정말죄송하고요형님들투표나댓글한번씩만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흡연자입니다...
-
고3 입학 전까지 국어는 김동욱쌤 커리와 마더텅 2회독하고 수학은 현우진쌤 커리...
-
국어 간쓸개나 이매진같은 N제 풀 때는 술술 잘 풀리는데 (보통 4문제 짜리...
-
손 내밀면 가만히 잡아주고밀어도 기꺼이 내어주고당기면 여느 때처럼 다가와 주는몇...
-
어디서 들은 건데 예를 들어서 경희대 수학과다 그러면 학종에서 평가할때 수학 성적...
-
기출 잘풀린다 4
쉬4라서 그렇겠지..?
-
실모에서 계속 맞으니까 흐려지는듯... 정신차리자
-
설사범 백분위 4
대학어디가 역교 찾아보니까 94.5던데 올높2받아도 가는거맞나요?
-
쇼츠에 라이브 변천사가 뜨길래 알았는데 실력이 엄청 늘음... 사실 실력 구려도...
-
최근성적) 8덮 생윤 43 사문 41 (근데 다들 쉬웠단 얘기가 ㅠㅠ) 두과목...
-
국어 치고 잤어요 사실
-
그냥 무시하시면 되는데 정환쌤 성격이 워낙.. 마음도 여리시고 감정기복이 심하신...
-
밥 맛도 중요함 비용도 알려주셈
-
걍 패파 풀고 있었는데 갑자기 대가리에서 발상노트에 적은 내용이 떠오르더니 홀린듯이...
-
일찍 일어나야 하는데
-
day0에 있는건 주요기출에도 기타기출에도 못들어간건가요??
-
제가 확통 선택햇는데 아직 개념 하나도 안나갓거든요…ㅎ겨울방학부터 시작해도...
-
빳빳이 비치던 해가구름 뒤로 살짝 올라타면얕은 어둠이 뒤에서부터 잠가오고저 앞까지...
-
70퍼컷 83.xx 예상 이 글은 성지가...
-
한문- 어렸을때 마법천자문 20권 3회독, 중딩 내신 일본어- 고딩내신 (히라가나...
-
사진에서 "가족 문제의 원인이 가족 구성원 간의 유대 약화에 있다고 보는가?" 라는...
-
안녕하세요 현역이고 고3 교육청은 3모 5모 1등급이었고 6모 7모는 2등급.....
사ㅋㅋㅋㅋㅋ보ㅋㅋㅋㅋㅋ텐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문제를 만들어 보았으니, 한 번 1번부터 5번까지 풀어보시고 답 한 번 맞춰보셔요 ㅋㅋ
근데 길어요.. 수능같으면 이거 한 1/3 길이로 나올텐데 ㅜㅜ
음 나중에 모의고사 만들 때에는 더 줄여보도록 노력해 볼게요. 이건 신유형 ㅋㅋ
그런데, 만약 수능 일본어에도 장문독해 나오면 재미있을 듯해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ㅋㅋ
그래도 1지문 5문제는...ㅋㅋㅋㅋㅋ 풀다가 지칠듯요 ㅜㅜ
음 그래도 워낙 수능 일본어 1컷이 높으니 ㅠㅠ
메이드 누나가 만든 케익을 먹고시펑
저도요 ㅠㅠ
근데 1번 답 없는 것 같은데 제가 못 푸는 건가요 ㄷㄷ
수정했습니다. 오타여요 ㅠㅠ
2 5 3 3 3?
걍 찍어 봅니당 ㅜㅜ(일본어존못)
그래도 틀린 개수보다는 맞춘 개수가 많은 듯..?
ㅠㅠ
틀린 문제를 맞추시고 싶으시다면 다시 한 번 선지와 지문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 어떠하온지요?
다음에 해보겠습니드아아..
ファイト!
4번이 4번인가요..
띄어쓰기 없는 일본어 지문 읽으려니 ㄷㄷ하네요.
正解!차라리 한자와 섞어서 쓰면 가독성은 높아지지요. ㅋㅋ
한자 조금 아는게 도움되네요...
대충 모르면 아는 한자 몇개로 끼워맞추면 되니 ㅋ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익숙해지면 좀 늘게 되니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해 보시는 편이 좋을 듯 ㅋㅋ
2 5 1 4 3
지문 중에 문장이 어색한 부분이 있네요.
僕は ミズキ先生に あげる プレゼントする ことを 考えた。
선생님께 '드리다'가 되어야할텐데 あげる를 쓰는건 좀.. さしあげる로 바꿔야될 것 같고, プレゼントする こと도 그냥 プレゼントの こと로 바꾸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大辞林の 第三版には、 「あげる〔上げる)を 「与える」「やる」の丁寧な言い方」と’上げる(あげる)’を解説しました。
もちろん、 ’「与える」「やる」の意の謙譲語で、その相手を敬(うやま)うのに使う「差し上げる」も使えますが、’上げる’を使っても差し支えません。
でも、トイズさんが指摘したとおり、読むに不思議な文は書き改めました。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優しい 迎える 頼む 빼곤 다 아는단어네요 이정도면 외고 고1에서 하는거랑 비슷한 수준인듯
근데 수능에서 진짜 이정도로 나오나요? 그럼 개꿀일텐데요 ㅋㅋ
음 그렇군요 ㅎㅎ 다만 수능의 경우 교육 과정 이내의 거의 모든 어휘(다의어 포함)와 문형을 꿰고 있어야 하고 애니도 지속적으로 시청해주어야 해서 저는 저거 그냥 합격하고 나서 다시 준비해보려고요 ㅋㅋ
어휘 수준을 교육과정의 수준에 알맞게 조절했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