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 [368319] · MS 2011 · 쪽지

2014-09-21 22:45:38
조회수 11,152

9/21 강기원 모의고사 문제지&해설지 배포

게시글 주소: https://showmethescore.orbi.kr/000489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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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원 모의고사 2회차 시험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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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원 모의고사 2회차 해설.pdf

참여해주신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해설지에 있는 해설은 해설 중 하나일뿐 여러가지 해설이 있을 수 있습니다.

9월28일에도 모의고사가 있을 예정이니 그때도 많이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4891030&showAll=true

역에 문항별 정답률과 추가 코멘트 등이 있습니다.

9월28일에 보는 모의고사는 오늘 시행된 모의고사보다 살짝 어렵습니다~~


PS. 관리자님 여러수험생들이 볼 수 있게 캐스트 한번 올려주시면안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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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역치넘어연치로 · 463746 · 14/09/21 22:46 · MS 2013

    오늘도 어렵던뎅 ㅜ 감사합니다 좋아요문제!

  • 마르셸 · 409873 · 14/09/21 22:47 · MS 2017

    문제는 좋은거같은데 난이도가 너무 높더군요...좋은문제 감사합니다.!

  • 뚫뚜루 · 486993 · 14/09/21 22:50 · MS 2014

    어렵네요ㅎ... 좋은문제 감사합니다

  • 마지막도전이다 · 499275 · 14/09/21 22:50

    26번 문제오류인것같네요. 중심이 그리는 도형의 넓이가 아니라 중심을 둘러싼 도형의 넓이라고 하는게..; 포물선 떴는데 한참 내가 잘못 계산한건지 고민했어요..

  • 홋상 · 519345 · 14/09/21 22:57 · MS 2014

    저도 풀면서 포물선만 나오길래 살짝당황했어요 ㅋㅋ

  • 강기 · 368319 · 14/09/21 23:21 · MS 2011

    포물선 맞는데... 문제에서 '그림과 같이'라는 말때문에

    포물선이 하나만 그려지게 생각되는건가요
    '그림과 같이' 라는 말을 빼면 될까요?

  • 마지막도전이다 · 499275 · 14/09/21 23:31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강기 · 368319 · 14/09/21 23:30 · MS 2011

    아~ 무슨말인지 알겠다 '도형으로 둘러싸인 부분의 넓이를 구하여라'
    라고 하면되죠??

    정말 감사합니다 당장 고치도록 함

  • 석류 · 508593 · 14/09/21 22:52 · MS 2014

    어려워요 ㅜㅜ 잘풀어봤어요....ㅜㅜ

  • 강기 · 368319 · 14/09/21 22:56 · MS 2011

    3회차 이미 만들어져있는데
    2회차보다 더 어려운데 어쩌죠....

  • 역치넘어연치로 · 463746 · 14/09/21 23:02 · MS 2013

    ㄴㄴ그렇게 해주세요 불수능 대비해야되요 님 시중에 모의고사 내신거 있나요?? 진짜 좋네요 님 모의고사

  • 강기 · 368319 · 14/09/21 23:13 · MS 2011

    감사합니다~~~
    시중에 낸건 없구요 내년부터 어떻게 한 번 해 보고싶은데
    일단은 수업자료로 쓸 계획 입니다~

  • 채치수 · 443430 · 14/09/22 15:58 · MS 2013

    일단 저는잘못봤구요 그이유를 따져보자면.. 13번부터 시작합니다 저는 삼각형을그려놓거 다같다고 놓고 각c가 72도 로놓고 닮음을 사용해서 x의값을구하기위해선 36도를 구해야했습니다...느껴지시나요?????또29번cos세타의값을구하기위해 지금까지 더 널리 통용되어쓰인 삼각형의 제2코사인공식을 사용해서 풀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방식으로 풀면 계산이 산으로갑니다..출제의도 대로 문제를 안풀면 휠씬 많이돌아가야한다는거죠ㅠㅠ 그렇지만 평가원모의는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가지로 접근해도 깔금하게 답이도출될수있도록 열쇠의 구멍을 만들어 놓습니다..이런점에있어서 이모의고사가 쫌 아쉬웠던것같아요
    .

  • 뚫뚜루 · 486993 · 14/09/22 19:36 · MS 2014

    저는 좀 생각이 다르네요. 평가원 문제도 출제의도대로 안하면 산으로 가는거 많아요. 그리고 그건 단원마다의 특징이구요. 평가원 스럽단건 제 생각엔 풀이 법이 많다는 것보단고교 교육과정내에 필수적인 개념들을 정확히 아는지 테스트할수 있는 요소가 잘 녹아있는지가 핵심이라고 보여지네요. 그런점에서 13번은 닮음, 29번은 원주각에 대해 적절하게 만들어진 문제라고 생각해요. 닮음은 특수각이 아닐시 변의 길이 닮음으로 하는건 평가원에서도 출제된거고, 원주각은 워낙 많이 쓰여서ㅎ 그리고 모의고사는 배울점을 잘 배워가면 그만이라고 생각해요. 화이팅!

  • 채치수 · 443430 · 14/09/22 20:22 · MS 2013

    문제를 안풀어보고 쓰시는건가요>>아님 제글을 다안읽어보고쓰는건가요??누가원주각모릅니까 근데 출제자 풀이에서는 코사인값을구할때 벡터에의한 코사인을 구했구요 이건 지극히 발상적입니다 그리고 12번같은경우도 각의 성질로 풀어도 충분히 나올수있게 만들어야한다는거구요...ㅡㅡ

  • 채치수 · 443430 · 14/09/22 20:23 · MS 2013

    만약 코사인을 요구했다면 삼각형의 제2코사인 공식을 사용해서도 나오게 만들어야 된다는게 제 저의입니다..쫌 다읽시길 코사인 구하는과정에서 이미 원주각에 대해 이해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 뚫뚜루 · 486993 · 14/09/22 21:12 · MS 2014

    죄송해요. 28번인줄 알았네요. 29번의 경우 저는 코사인 법칙으로 풀었구요. 그리고 각의 성질이란게 무슨말씀이신지 모르겠네요. 위에 댓글만 읽었을땐 36도를 못구해서거기서 막히신듯한데 특수각으로 문제를 출제 안했다고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출제자분께서 분명히 이와 다른 풀이도 존재한다고 적어놓으셨는데 답지에 있는 풀이만 보고 이렇게 생각하시는것 같아서 댓글달았습니다.
    그리고 덧붙이자면 다 풀어봤구요 님 댓글도 다읽고 댓글 단겁니다. 님 생각과 다르다고 노골적으로 감정을 드러내시니 불쾌하네요.

  • 채치수 · 443430 · 14/09/22 21:52 · MS 2013

    죄송합니다,,너무흥분한탓에 그런데 삼각형으로풀때는,, 너무계산이 더러워지지않으셧나요??

  • 뚫뚜루 · 486993 · 14/09/22 22:14 · MS 2014

    저도 감정상하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ㅎ 저는 분수가 나오고 제곱하니깐 큰수처럼 보여서 당황했지만 길이 맞다고 생각해서 밀어부쳤구요, 또 막상계산해보니 예쁘게 떨어지더라구요ㅎ 작년 30번도 풀이가 길었기에 다른번호대는 몰라도 29, 30은 계산이 수반될 수 있다 생각하고 문제를 대하는 편입니다. 덧붙이자면 분수가 막 괴상한 꼴이 아니였고 직각삼각형이 3:4:5니깐 충분히 나올수 있는 분수라고 생각해서 밀고 나갔습니다.ㅎ 열공하세요^^

  • D&T수학연구소 · 512498 · 14/09/23 01:32 · MS 2014

    잘 풀었습니다. 저희 모의고사에 대한 코멘트도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