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밥먹고 나른한데 유튭이나 볼까?(독학재수)
(독학재수하는 독재생들만 해당합니다. 그냥 재종 or 기숙빼고 다해당됩니다.)
라는 생각은 수험생이면 날수있습니다. 이해하고 저도 그랬습니다.
절제력이 매우강한 학생이면 뭐 소화시킬겸 한두개 10분컷하고 다시공부하겠죠. 하지만 수험생일때는 진짜 공부빼고 뭐든 너무나재밌습니다.(제가 훈련소때 평생안먹었던 초코파이를 좋아했듯이 이때 이거하나먹으려고 종교는 기독교 불교 천주교 등 다믿게됩니다.) 그래서 한두개 보다보면 넋놓고 1시간이 그만지나가고 '오늘 공부여기까지하자' 합니다. 또 양심이 찔리는지 가끔 유툽을 보긴하는데 공부관련 수능관련 영상볼때가있을겁니다. 분명히 공부는 아닌데 공부관련된 유툽영상 볼때있죠? 그것도 공부하는거 아닙니다.
저 위를 제가전부 해봤기때문에 압니다. 정말로 수험생활하다보니 공부빼고 싹다재밌습니다. 평소에는 웃지않는 개그에도 웃어넘어갑니다. 본인이 독학재수또는 혼자공부하기로 했으면 이악물고 버티세요. 아니면 늦더라도 재종반이나 기숙반들어가세요. 경험상 1번이 어렵지 2번째부터는 쉽습니다. 딱 1번 '쉴까? 놀까? 영화볼까? 놀러갈까?' 이 유혹 참으셔야 합니다.
정 놀고싶거나 반나절쉬고싶으면 며칠전부터 부모님 또는 가장가까운친구에게 선포하세요.
'부모님or~~야 내가 요새 힘들어서 진짜 하루는꼭쉬어야하는데 그때까지 평소하던대로 열심히하고 며칠후 몇시부터 몇시까지 좀 쉬고싶다.' 자기가 신뢰하는 사람에게 말을 내뱉는순간 본인도 책임감이 생기게됩니다. 그리고 1일을 전부쉬지마세요. 최소 오전은 공부하세요. 특히 1일이라도 쉬면 폼이 안좋아지는과목인 국어 영어 지구과학(고인물제외하고 올해처음하시는분들대상 휘발성강함)정도 공부는 하시고 오후부터 쉬든지 놀러가든지(술 절대X) 영화보러가든지 하세요. 또 이렇게말했다고 매주 1번쉬면안되는거 아시죠? 제가 말하는것은 1달에 최대 1번 또는 분기에 1번정도이고 9평이후에는 이런거없습니다. 그리고 9평이후에는 알아서 본인이 '초비상사태'모드로 돌입합니다.
항상 여러분보다 성적좋은 수험생들을 보고 '왜 쟤가 나보다 성적이 좋아?' 라는 생각보다 '쟤는 얼마나 열심히노력해서 저 성적은 만든걸까?'라는 생각을 가지면서 더 열심히 하셨으면합니다. 모두 2023수능 화이팅!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 밥먹고 나른한데 오르비나 할까?
새겨 듣겠습니다
안일해진 제 심리에 경종을 올리는 글이네요..정말 감사합니다
바로 오르비 끌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