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수학) 수1 고자인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리자면
수1은 이전 교육과정의 고1수학과 같은 것으로 수능수학의 간접출제범위에 해당합니다. 즉 이전 교육과정 이수하신 분들은 고1수학 떠올리시면 편할 거에요.
근데 제가 정말 수1 고자에요. 수2(집합명제함수&수열지수로그)는 나름 어느 정도 하는데 수1은 정말 탈탈 털리네요
이를테면 고1 11월 교육청 수학 또는 고2 3월 교육청 수학을 보면, 틀리는 문제는 80% 이상, 아니, 거의 모두 수1에서 틀려요. 수1에서만 20점씩 확확 날아가네요.
내년 수능을 희망하는 학생인데 (고1이지만 학교 자퇴 희망) 수1을 다시 한 번 찬찬히 보는게(고난도 문제포함) 좋을까요, 아니면 수2-미적분1-확통*을 커버한 후에 개념정리 정도 하는게 나을까요?
올해까지의 수능에서 고1수학이 차지하는 비중 등을 고려해서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과 수학 범위에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홍익대학교 자율전공학부 신입생 여러분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들!...
이과라서 조용히 넘어갈려고 했는데 댓글이 없어서 답니다. 이과니까 참고삼아 들어주세요.
수1같은경우는 직접출제범위가 아니니 '신승범의 초단기 9시간 수1'이나 '교과서 정독&교과서 수준의 예제 조금'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이름이 기억이 안나는데 조립제법,인수분해 였나요? 그거는 기본으로 당연히 깔아두셨다는 가정하에 이과의 경우, 원,내분점 정도가 쓰이는데 원도 수1 심화문제 처럼 빡세게 나오는건 없고 내분점도 뒤에 벡터에서 배우긴 한데 수1의 완전 기본적인 개념만 되있다면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없는지라...
그리고 이번 a형 6,9평에서 현재 수1을 심도있게 물어보는건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다만 이번 수능 30번 정도가 부등식의 영역을 깔고 드러가는 것 정도인걸로 기억합니다.
요약하자면, 어차피 수능칠거면 개념이야 잘 숙지해둬야겠지만 심도있는 문제를 풀 필요는 1도 없습니다. 차라리 그 시간에 미적분1,확통을 돌리는게 더 낫지요. 혼자서 공부하실거면 수1교과서 정독&수1 소단원, 대단원 연습문제 말고 간단한 예제 정도 풀기 를 하시거나 신승범 초단기 특강 들으셔서 빠르게 넘어가는게 현명할 듯 합니다.
부등식의 영역이라니 읭앙ㄴ얀랴언럴낼애... 기하 파트가 너무 약해요 ㅠㅠ 오늘도 고1 11학평에서 원의 접선 방정식을 아예 까먹어서(...) 29번을 손도 못댔네요 ㅠㅠ
이번 A형 6,9평이라는 말씀은 올해 3학년 말씀이신 거죠?
아무튼 답변 감사합니다...ㅠㅠ
동갑인데 저도 지금 상황이 전부 똑같아요. 오늘 학평도 수2파트는 전부맞았는데 수1에서 탈탈털렸네요ㅠㅠㅠㅠ 답안지보니까 풀이과정은 맞았는데 공식 잘못 안것이 너무 허다해서ㅠㅠㅠ 혹시 수1 다시 돌리실 생각인가요?
고민 중입니다. 아무래도 개념서/인강 한 권 정도 가볍게 돌려야 될 것 같네요.. 물론 당장은 아니고(...) 나중에 수학 한 번 돌리고 텀이 남을 때 할 것 같아요.
29번 맞으셨나요? (형식상은 수열문제지만) 저 원의 접선을 구하는 방정식을 잘못 알아서 털렸습니다 ㅋㅋㅋㅋㅋ 30번도 틀렸고... 또... 어 음..;;
저 29번 맞았어요! 그런데 도형부분에서 탈탈털려서ㅠㅠ 우선 수2가 급하니 수2부터 복습이나 하려구요! 혹시 수2 어떻게 공부하실 예정인가요?
수2는 그냥 하던대로... 대성마이맥 수학의 원리 + EBS 올림포스(문제만) 정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