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에서 남녀 성비가 원하는 과 받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요?
인턴 레지던트 할 때 여자가 남자보다 굉장히 불리하다고 하는데
1. 여학생들이 주로 받을 수 있는 과는? 그 나머지 여학생들은?
2. 성비 비율이 남학생> 여학생 70~80% 이상일 때와 그 이하 일 때
여학생들이 과 받는 데 어떤 영향이 있는지요? 전혀 상관관계가 없는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크럭스(CRUX) 정시 컨설팅 2025 선예약 신청 접수 안녕하세요...
남학생이 많고 여학생이 적은 게 여학생들한테는 좋죠. 예를 들어 어떤 과의 티오가 두 개라면 남자 둘을 뽑거나 남1 여1을 뽑는 경우는 있지만 여자 둘을 뽑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학생들은 여학생들끼리 경쟁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학생 수가 적을 수록 좋은 겁니다. 여자라서 득이 될 수 있는 과는 산부인과 말고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 그래서 다들 티오 티오 하는 겁니다. 티오가 많아야 여학생들이 들어갈 자리도 늘어나는 거구요. PS OS NS 등등 여학생들 거의 절대 뽑지 않는 과들도 일부 존재하고 물론 물론 CMC같은 내신 전공의시험등등 성적박치기 하는 병원은 제외하고 하는 얘기입니다.
여학생이 적은 곳이 유리한가 보군요.
PS OS NS CMC 이런 건 무엇인가요?
PS 성형외과 OS 정형외과 NS 신경외과 CMC는 가톨릭중앙의료원입니다.
이런 과에 여학생을 안뽑는 이유가 뭔가요?
성형외과는 특별히 여자들이 못할 이유도 없어 보이는데요.
인기과라 그런지요?
체력적으로 힘듦
군대 현역으로 다녀온 os레지 의사분한테 군대 다시갈래 인턴+레지1년차 할래하면 고민하던데요(돈은 둘다 똑같이 받는다는조건)
그럼 그럭저럭한 또는 그 이하의 수준의 여학생들은
결국 어떤과에 가게 되나요?
너무 다양해서...의대는 진로가 너무넓어서 뭐라 말하기가 좀 그래요. 다만 제가 다녔던곳은 여성비가 매우작아서 나름 괜찮게들 간 편인듯.
심지어 그냥 인턴레지패스하고 페닥뛰는누나도 있는데 생각보다 돈은잘범..
다양한 분야가 어떤 곳인지 궁금하네요.
과를 말씀드리는거에요.. 의사에게 전공과가 한두개가아니니 보통 어디로 가냐는 질문자체가 잘못되었다고요.. 가는과가 한두개가아니고 학번마다 다 달라서 뭐라 대답할수가없는 잘못된질문이에여
본인이 궁금하시면 좀 알아보심이..